#대통령 #용인경전철 #지방선거
5월 11일 수요일 인천일보 100초 브리핑 시작합니다.

▲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취임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0일 취임식을 갖고 5년 임기의 제20대 대통령에 공식 취임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취임 일성으로 ‘자유’라는 키워드를 내세워 “국민이 진정한 주인인 나라로 재건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 “지방선거 점자 공보물 제작을”
인천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가 6·1지방선거에 출마한 후보자들에게 지역 업체를 통한 점자 공보물 제작을 호소했습니다. 연합회는 “점자 공보물을 통해 후보자들의 공약과 현안을 알게 된다며, 선거에 참여하는데 중요한 자료”라고 전했습니다.

▲ 인천 첫 국제 펜싱대회 개최
세계선수권대회 출전 포인트가 주어지는 국제 펜싱대회가 인천에서 처음 열립니다. 인천시체육회는 2022 그랑프리 국제펜싱선수권대회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습니다.

▲ 경기교육감 진보성향 성기선 단일후보
경기도교육감 민주진보단일후보로 성기선 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선출됐습니다. ‘2022 경기교육혁신연대’는 10일 기자회견을 열고 여론조사와 현장투표를 합산한 결과 성기선 후보가 민주진보단일후보로 선출됐다고 밝혔습니다.

▲ 홍은미 데플림픽 금1·은1 획득
안산시 장애인체육회 소속 홍은미 선수가 2021 청각장애인올림픽에서 금메달과 은메달 1개씩을 획득했습니다. 지난 5일 브라질에서 열린 데플림픽 여자 유도 –78kg급과 단체전에서 각각 금메달과 은메달을 따 세계 최강 자리를 지켰습니다. 

▲ 용인경전철 10일 무기한 파업
용인경전철 노조가 지난 10일 첫차를 기점으로 무기한 파업에 돌입했습니다. 이들은 시행사 직영 운영과 기본급 인상, 인력 충원 등을 요구했고, 필수 유지 인력 74명이 경전철 정상 운행에 투입됐습니다.

이상 인천일보 100초 브리핑이었습니다.

/ 이용훈 기자 yonghoon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