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SSG #이은해
4월 19일 화요일 인천일보 100초 브리핑 시작합니다

▲ 민주당 인천시당 지방선거 밑그림 완성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6·1 지방선거에 내보낼 후보 35명을 발표했습니다. 현직 이재현 서구청장은 사실상 공천에서 배제됐고, 고남석 연수구청장과 장정민 옹진군수, 한연희 강화군수 예비후보가 단수공천 됐고, 7개 군구는 경선이 유력합니다.

▲ 인천 연고 프로구단 돌풍… 인천팬 신바람
올해 인천을 연고로 한 각종 프로 구단이 좋은 성적을 내면서 인천 스포츠 팬들에 신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프로야구 SSG 랜더스는 1위를 굳게 지키고 있고, 매년 강등 위기를 겪던 프로축구 인천Utd,는 2위를, 프로배구 대한항공 점보스는 2년 연속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 ‘127년 역사’ 애관극장 보존된다
127년의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 첫 근대식 극장인 애관극장을 보존하기 위해 인천시와 민간단체가 협력합니다. 이들은 협약을 맺고 애관극장 보존에 필요한 행정·재정 지원과 다양한 영화상영 행사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 ‘계곡 살인’ 피의자, 성형수술 시도 정황
‘계곡 살인’ 사건 피의자 이은해와 조현수가 지난해 12월 도주 직후 성형수술을 시도하려 했던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수사기관 추적을 피하고 범행을 계속 저지르기 위한 목적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 활기 찾은 골목상권 소상공인 기대감
사적 모임 및 영업시간 제한을 둔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자 도내 소상공인들이 소비 확대를 기대하며 준비에 나서고 있습니다. 도내 소상공인들은 식당 칸막이를 걷고 직원을 채용하는 등 손님맞이에 열중하는 모습입니다.

▲ 민주당 경기도당 지방선거 후보자 면접 실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지난 18일 여주와 안성, 과천, 연천 등 18개 시·군 단체장 후보자 등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면접은 시·군별로 최소 2명에서 5명이 들어가 20분 정도 질의응답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상 인천일보 100초 브리핑이었습니다.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