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삼성디지털시티 최근접 입지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는 지식산업센터 ‘영통 아이파크 디어반’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높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영통 아이파크 디어반은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399-1번지에 조성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3층, 1개 동, 연면적 4만 2381㎡, 총 413실 규모다. 전체 호실은 입점사의 업종별 특성을 고려해 제조와 업무 등 층별 구분을 둬 상품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15개 점포가 마련된다.

영통 아이파크 디어반은 대표적인 '삼성 후광효과'가 기대되는 지식산업센터다. 실제로 단지는 삼성디지털시티와 인접해 있어, 비즈니스 활동 여건이 우수하다. 또한 인근 다수의 협력업체가 들어서 있어 업체 간 교류도 용이하다. 여기에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화성 캠퍼스, 수원 일반산업단지 등도 가까워 관련 계열사 및 협력업체 등의 대기 수요도 풍부한 상황이다.

여기에 편리한 광역 교통망도 갖춰 물류 이동 및 직원 출퇴근이 편리하다. 지하철 수인분당선 영통역과 망포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용인서울고속도로 흥덕IC(3.9km),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4.5km), 영동고속도로 동수원TG(6.3km) 등도 가까워 광역 접근성도 우수하다. 여기에 2026년 개통 예정인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의 원천역과 영통역도 가까워 교통 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수원시 영통구 일대는 ‘삼성 후광효과’로 지식산업센터 입지로 항상 주목받는 곳이다. 삼성전자의 심장으로 불리는 수원 삼성디지털시티가 위치해 있어서다. 이곳은 삼성에 종사하는 근로자와 인근 협력업체 관련 종사자들까지 포함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춰 지식산업센터의 입주 수요를 탄탄히 뒷받침하고 있다. /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