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7∼13일까지 경기도교육청 경기 꿈의 대학 홈페이지(https://udream.goe.go.kr/)를 통해 올해 1학기 동두천·양주 수강신청을 받는다.

경기 꿈의 대학은 3차에 걸친 모집을 통해 4월 11일부터 6월 22일까지 8주간 운영되며, 5월 14∼28일까지 토요단기 방문형 강좌를 신설해 학생들의 진로 경험의 다양성과 참여 기회를 높일 예정이다. 또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해 인문, 경영, 사회과학, 자연과학, 예술, 체육, 의학, 간호, 약학, 공학, 멀티미디어, 정보통신 등 다양한 계열의 거점형 강좌 34개, 방문형 강좌 8개, 온라인형 강좌 9개가 개설된다.

경기도 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나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해 진로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유형은 방문형, 거점형, 온라인형 구분과 모든 강좌는 무료수강이 원칙이다. 특히 방문형 학생이 해당 대학 또는 기관을 직접 방문해 수강, 거점형 강사의 소속기관이 아닌 지역의 지정시설에서 수강, 온라인형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강좌로 자택에서 수강하면 된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동두천·양주 지역 학생들이 경기 꿈의 대학을 통한 진로·적성 맞춤형 교육으로 미래역량 함양과 학생들이 안전하게 꿈을 만나는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동두천=김태훈 기자 thkim6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