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위로·응원 위해 지난해 제작
확진자 20만명 넘기며 다시금 주목
지난 2년간 팬데믹 극복 노력 회상
▲ 당신때문에 썸네일. /사진제공=여주시

“당신 덕분에 새로운 하루가 시작됩니다. 당신이 흘리는 땀과 눈물이 얼마나 고마운지 당신 덕분에”

여주시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일선에서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과 공무원, 자원봉사자, 시민모두에게 위로와 응원을 보내고 희망을 되찾기 위해 만든 캠페인송 '당신 덕분에'의 앞부분이다.

최근 연일 20만명을 넘나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는 어렵고 고통받는 상황에서 캠페인 송 '당신 덕분에'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시민들은 어렵고 힘든 순간 '당신 덕분에' 를 부르며 위안으로 삼고 지친 일상을 재충전했다.

'당신 덕분에'는 2020년 10월 개정된 여주시가(市歌) '꿈꾸는 여주'를 작곡한 가수 김현성씨가 여주시에 기증한 곡으로 김가을씨가 노랫말을 붙여 가수 새실과 여주여중 합창단이 함께 부른 희망과 극복을 담은 노래로 지난해 2월 뮤직비디오로 제작됐다.

힘들고 예측하기 어려운 나날이지만 각자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모두가 합심해 더 참고 견뎌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뮤직비디오는 여주시를 관통하는 수려한 남한강과 세종대왕릉, 영월루, 전국 유일 쌀산업 특구 문구가 새겨진 넓은 논을 담은 영상으로 시작된다.

이어, 새벽길을 운행하는 버스 운전기사의 밝은 웃음과 아침을 맞이하는 시민들의 활기찬 모습 등 일상을 영위하는 시민들의 삶의 모습이 이어진다.

방역활동에 여념 없는 보건소 관계자, 현장PCR검사소 나이팅게일센터에서 활약하는 의료진과 공무원, 백신을 접종하는 시민, QR코드와 열을 체크하는 봉사자 등 지난 2년간 겪었던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극복을 위해 대처하는 우리들의 모습을 그려진다.

2020년 12월 현장PCR검사 시행으로 코로나 19 확산을 효과적으로 막아내고 있는 여주시는 캠페인 송 '당신 덕분에'가 일상 회복하길 기대하는 국민에게 여주시의 상징적인 노래로 널리 불리길 기대하고 있다.

'당신 덕분에' 뮤직비디오는 시 공식 유튜브 시정뉴스 채널을 통해 볼 수 있으며, 향후 시청 직원들과 원하는 시민들에게 핸드폰 컬러링 음원으로 제공하는 등 시민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여주=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