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송정지구에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선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주시 송정동 153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했다. 지하 2층~지상 25층 아파트 10개 동으로, 전용 84~99㎡ 총 828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516가구 ▲84㎡B 48가구 ▲84㎡C 111가구 ▲84㎡D 69가구 ▲99㎡ 84가구 등이다.

아파트가 들어서는 송정도시개발지구는 약 28만㎡ 부지에 주거∙상업∙업무 등의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지구다. 행정타운과 광주 원도심 지역을 잇는 관문 입지인데다, 각종 인프라로 신흥주거타운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게 평가된다.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는 이 아파트는 경강선 경기광주역이 인근에 있어 판교까지 3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고, 분당선과의 연계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도 3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또 광주대로∙회안대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광주IC∙장지IC 등을 통한 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여기에 포천~세종 간 고속도로 구간 내 ‘구리-광주’ 구간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고 향후 전 구간 개통 시, 서울 및 세종까지의 접근성 향상되고 수서~광주 복선전철을 비롯, 위례신사선 연장 ∙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교통망 확충사업도 다수 예정돼 있다.

교육환경도 송정초를 비롯, 탄벌초∙경화여중∙경화여고∙광주고 등 각급 학교가 인접해 자녀들의 도보통학 여건이 양호하다.

또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워,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영화관∙ 대형마트 등이 집적돼 있는 인근 구도심 지역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고 시청 ∙아트홀∙문화센터 등으로 구성되는 행정타운이 지근거리에 조성될 예정이어서, 공공편의성도 누릴 수 있다.

통미산∙칠사산 등에 둘러싸여 쾌적한 그린라이프 실현이 가능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