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공원 음수대 6곳 ‘음용 부적합’판정
인천지역 지자체들의 공원 음수대 관리가 부실하게 이뤄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조사 결과 전체 84개 공원 중 동구 인천교근린공원과 미추홀구 석바위공원, 연수구 푸름공원, 서구 능내공원 등 6곳이 음용 부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 영종 미단시티 진입도로 내달 착공
영종국제도시 해안을 일주하는 순환도로 중 유일한 미개통 구간인 미단시티 진입도로 공사가 내달 착공됩니다. 공사는 중구 중산동에서 운복동 2.99km 왕복 2차선 규모로 2024년 말 준공 예정입니다.

▲ SSG, 미뤘던 박정권·채병용 은퇴식 연다
프로야구 SSG 랜더스가 다음달 2일 열리는 KT 위즈와의 홈경기에서 코로나19로 미뤘던 박정권, 채병용 선수의 은퇴식을 엽니다. 두 선수는 각각 2004년과 2002년 데뷔부터 은퇴까지 인천에서만 선수생활을 한 ‘원클럽 맨’으로 타격코치와 전력분석원으로 활동 중입니다.

▲ 경기도, 올해 아파트 거래량 24.4% 감소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경기지역 공동주택 거래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4%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아파트 가격의 지속적인 상승에 따른 것으로 지역별로는 화성시가 가장 활발한 거래량을 보였고, 과천이 가장 적은 거래 건수를 기록했습니다.

▲ 경기도, 내달 소·염소 51만 마리 구제역 백신 접종
경기도가 구제역을 예방하기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한 달간 우제류 가축 사육 농가 8천여 곳의 51만 마리를 대상으로 일제 접종을 진행합니다. 이후 구제역 항체 양성률이 저조한 농가는 과태료를 부과한다는 방침입니다.

▲ 규제샌드박스 승인기업 매출 220% 증가
경기도가 규제샌드박스 기업 지원 결과 15개 기업에서 2년간 212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고, 182명의 고용효과를 창출했다고 밝혔습니다. 규제샌드박스는 새로운 제품·서비스에 대해 일정 조건으로 규제를 면제하는 제도입니다.

이상 인천일보 100초 브리핑이었습니다.

/ 이용훈 기자 yonghoon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