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과 대우건설이 지난 10일 인천시 서구 경서 3구역 도시개발지구에 들어서는 ‘경서 북청라 푸르지오 트레시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경서 북청라 푸르지오 트레시엘은 지하 4층~지상 49층, 6개동, 총 1522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 타입이 중소형 아파트 세대 구조인 전용면적 83㎡ 단일면적이며 타입별로는 ▲83㎡A1 761실 ▲83㎡A2 264실 ▲83㎡B 497실 등이다.

이 단지는 최근 연이은 개발호재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청라국제도시 생활권역에 들어서 주목받고 있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VR로 구현된 호실 내부를 현장감 있게 확인할 수 있다.

청약일정은 이달 16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접수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4일이며 이후 25일부터 30일까지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단지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상대적으로 청약 등의 규제에서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소유와 관계없이 전국 누구나 청약통장 필요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단지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각종 주거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바로 앞에는 도시공원 특례사업이 예정된 연희공원이 있고 공촌천, 아라뱃길, 베어즈베스트GC 등도 가깝다.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과 청라IC가 가깝고, 주변에는 9호선 공항철도 직결운행(예정), 7호선 연장선(예정), 2호선 연장선(예정) 등의 추가 교통개발이 추진된다. 또 세대 내부는 4베이 판상형 구조와 타워형 구조의 평면설계를 도입하고, 안방 드레스룸, 다용도실 등을 적용해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GX클럽, 골프클럽, 그리너리 스튜디오, 남·여독서실, 코인세탁실, 맘스라운지, 키즈룸, 공유오피스, 시니어클럽 등도 들어선다.

/인천 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