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는 한대희 시장이 최근 시청 별관회의실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 군포시지부 등 관내 위생관련 단체장들과 소통간담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업소들의 고충을 듣고、시 차원의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23일 밝혔다.

한 시장은 “영업시간 제한 등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업소들에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어려움에 함께하기 위해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으나 경제적 손실에 미치지 못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행정 지원 등 시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 시장은 “다만、무엇보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통한 집단면역이 형성돼야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므로 백신 접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위생관련 단체장들은 “시민들이 백신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하루빨리 집단면역이 형성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전하면서 “백신접종을 완료한 시민들에게 골목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지급해 백신접종 참여율을 올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한 시장은 이런 제안에 대해 “검토해볼 만한 제안”이라고 화답하고、“간단하지는 않겠지만、가능한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약속했다.

한편、군포시 위생 관련 단체협의회는 군포시가 자체 시비로 소상공인들에게 행복지원자금을 지원하는 등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보여준 노력에 감사한다는 의미로 한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군포시지부를 비롯해 미용사회、목욕업、제과협회 군포•의왕시지부 등 관내 6개 위생관련 단체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군포=전남식 기자 nscho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