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오정서, 시의원 시절 아내 명의로 땅 273㎡ 매입 조사

3기신도시 예정지인 부천 대장신도시 땅 투기 의혹을 받는 경기도의원에 대해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부천 오정경찰서는 A 도의원의 대장신도시 땅 매입에 대해 내사를 벌이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A 의원은 부천시의회 의원으로 재직 중이던 2018년 신도시 개발 정보를 미리 파악하고 부천 대장지구 예정지의 땅을 사들인 의혹을 받고 있다.

A 의원은 당시 정부 공매사이트인 ‘온비드’를 통해 부천시 대장동 2필지 273㎡를 아내 명의로 1억6000만원에 낙찰받았다.

낙찰 당시 토지의 평균 가격은 3.3㎡당 194만원 수준이었으나 신도시 예정지에 포함되면서 현재는 400만원으로 2배 이상 오른 상태다.

경찰은 관련 기관에 A 의원이 매입한 땅과 관련한 자료를 요청했으며 추후 자료 분석을 거쳐 정식 수사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앞서 감사원도 A 의원과 관련한 자료를 부천시로부터 제출받아 조사에 들어갔다.

경찰 관계자는 “A 의원의 투기 의혹을 언론 등을 통해 접하고 확인 차원에서 내사하고 있다”며 “아직 관련자 조사 등은 진행되지 않았다”고 했다.

이에 대해 A 의원은 “해당 토지는 부천시의 자투리 시유지 매각계획에 따라 온비드에 나왔고 2차례 유찰됐던 땅”이라며 “텃밭을 가꾸려고 샀다”고 투기 의혹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부천=김주용 기자 mir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