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현리 지천 수질개선사업 10억원·별내동 카페거리 환경개선사업 12억원 확보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의원(경기 남양주을·예산결산특별위원회)은 윤용수(남양주3)·박성훈(남양주4) 경기도의원과 협력하여 지역 숙원사업인 <장현리 지천 수질개선사업>을 위한 10억원과 <별내동 카페거리 환경개선사업(특화거리 조성)>을 위한 12억원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장현리 지천은 도심 복개구간을 지나 왕숙천으로 직접 유입되고, 수도권 2,500만 명의 상수원인 한강 수질에 영향을 주는 지천이다.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지원으로 장현리 지천에서 발생하는 비점오염물질을 정화하여 악취 발생 등 문제를 해결하고 수질개선을 통한 오염총량제 관리, 주민 복지 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별내동 카페거리 환경개선 사업은 카페거리 특화 및 발전을 위해 지역주민 공동체의 요구가 있었으나 경기침체와 남양주시 재정상 어려움으로 진행이 어려운 사업이었다.

김한정 의원은 “별내동 카페거리가 남양주를 알리는 명물거리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지역 주민들에게도 쾌적하고 볼거리가 풍성한 거리가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나가면서 사업이 진행되도록 살펴나가겠다”면서,

“함께 노력해 준 박성훈, 윤용수 도의원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창섭기자 csna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