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성(민·비례) 경기도의원이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이 주는 제1회 올해의 의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 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 등으로 활동하면서 역사, 문화, 지방자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입법활동과 의정활동을 수행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주요 대표발의 조례안으로는 ▲대일항쟁기 강제동원으로 희생된 경기도민을 추모하는 내용을 담은 경기도 강제동원 희생자 추모사업 조례안 ▲주민참여예산의 범위를 '예산 전 과정'으로 확대하고, 청소년 등도 주민참여예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경기도 주민참여예산 운영 지원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의 독도 관련 정책을 종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경기도의회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이 있다.

김 의원은 '경기도 스포츠 인권 특별대책테스크포스(TF)' 위원장을 맡으며 관련 조례 개정 등 스포츠 인권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대한체육회 창립 100주년 기념 체육 유공자'를 수상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초선의원으로서 선배 의원들을 따라 한 걸음 한 걸음 열심히 의정활동을 수행하다 보니 유종의 미를 거둔 것 같다"며 "수상의 영광을 동료 선후배 의원들과 함께 수고해 준 사무처 직원들에게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남양주 = 이종철 기자 jc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