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UEFA의 공식 파트너인 영국 출판사 WELBECK가 전 세계를 놀라게 만든 슈퍼스타 손흥민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손흥민 월드와이드 팬북’을 출간했다.

“손세이셔널, 슈퍼 쏘니, 손타클로스, 손샤인, 캡틴 손, 슈퍼 손, 나이스 원 쏘니” 등 손흥민을 지칭하는 수많은 별명은 그가 세계적인 축구 플레이어라는 것을 증명한다.

대한민국의 역대 스포츠 영웅들의 서사는 배고픔과 좌절을 극복하는 성공이었다면, 손흥민은 긍정의 아이콘으로 스포츠라는 경쟁을 행복하게 즐기는 새로운 성공의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물론 모두를 열광시키는 손흥민의 기분 좋은 웃음 이면에는 피와 땀, 눈물의 시간이 있었다.

이 책은 손흥민의 어린 시절과 토트넘 입단 후 고군분투하던 시절부터 위대한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현재 토트넘 레전드로 자리매김하기까지의 여정을 담았다.

독일, 잉글랜드 무대를 넘나들며 꾸준히 활약하고, 감독들에게 인정받는 손흥민의 모습과 그의 눈부신 퍼포먼스, 토트넘 역대 주요 경기에서의 활약, 팀 내 동료들과의 파트너십, 그리고 팬들과의 특별한 유대관계도 짚어본다.

또한, 손흥민의 인간적인 면모는 물론 경기장 밖 슈퍼스타 손흥민의 모습, 런던에서 적응하는 과정, 대한민국 선수로서 한국을 대표하는 방법까지 살펴볼 수 있다.

전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 중 한 명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손흥민의 역사와 현재를 수십 장의 화보와 함께 알아보며 슈퍼스타에게 한 걸음 더 가까워지는 좋은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에이드리안 베즐리 저, 김민주 역 서호정 감수, 출판사 영진닷컴, 가격 1만2000원

/이상우 기자 jesus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