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지난 21일 스토니브룩대학교(Stony Brook University)와 패션기술대학교(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이하 FIT)의 2020년 가을학기 입학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사진제공=한국뉴욕주립대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21일 스토니브룩대학교(Stony Brook University)와 패션기술대학교(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이하 FIT)의 2020년 가을학기 입학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된 이 날 입학식은 민원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의 입학식사, 뉴욕캠퍼스의 모리 맥기니스(Maurie McInnis) 스토니브룩대학교 총장과 조이스 브라운(Joyce Brown) FIT 총장의 축사 및 장학금 수여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민원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이 학교생활의 본질을 바꿀 수 없다. 이러한 특별한 상황을 인생을 더 깊게 이해하는 또 다른 기회로 삼길 바란다”며 “글로벌 리더의 자질을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 갖춰 우리가 현재 겪고 있는 세계적 문제를 해결하는 글로벌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스토니브룩대학교의 모리 맥기니스 총장은 온라인 축사를 통해 “스토니브룩은 지난 62년이라는 기간 동안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어내었다. 이번에 입학하는 학생들도 스토니브룩의 이름을 빛내는 일에 함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FIT의 조이스 브라운 총장 역시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패션 마켓 중 하나인 아시아에 있었다. 이번에 입학한 학생들은 우수한 성적과 재능을 바탕으로 이 자리에 왔으며 훌륭한 기량을 발휘할 잠재력이 있다고 믿는다”라고 전했다. 입학식을 마친 스토니브룩대학교의 기술경영, 컴퓨터공학, 응용수학통계학, 기계공학, 경영학 등 5개 전공과 FIT의 패션디자인 및 패션경영학 2개 전공 신입생들은 24일부터 새 학기를 시작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