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유일의 렌털 전문 전시회 '2020 코리아렌탈쇼'가 오는 8월27~30일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킨텍스와 SBS미디어넷 공동 주최로 열린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코리아렌탈쇼는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대표기업과 함께 전시회와 전문 콘퍼런스로 진행된다.

개최 첫해에는 삼성전자, 코웨이, 현대렌탈케어, SK매직, 쿠쿠홈시스, SK네트웍스, 청호나이스, 휴테크산업, 바디프랜드, 웰릭스렌탈, SK텔레콤 등 국내 렌털 산업을 선도하는 전문기업이 대거 참여해 주목을 받았다.

올해는 '스마트 리빙을 위한 렌탈의 모든 것'을 주제로 최근 소유가 아닌 경험과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공유경제, 구독경제 서비스가 소개될 예정이다.

전시회는 공기청정기, 정수기, 의류청정기, 안마의자, 음식물처리기, 인덕션, 커피머신 등 생활가전을 비롯해 자동차, 중장비 분야 건설장비, 교육기자재, 오피스, 이벤트 등의 B2B 렌털기업까지 문의가 잇따르는 등 다양한 렌탈서비스 상담과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렌털과 구독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렌털 시장 활성화는 물론 국내 기업의 성장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는 홈페이지(www.렌탈쇼.co.kr)에 사전 등록하면 무료 전시참관 기회 제공과 함께 4월30일까지 전문기업 참가 신청 시 조기 할인된다. 자세한 행사 안내는 사무국(krentalshow@kintex.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김재영 기자 kjyeo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