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예술가·단체 대상 42억 지원
경기문화재단은 도내 예술인·예술단체들을 대상으로 '2020년 경기도예술진흥사업' 공모를 시행한다. 올해는 ▲경기예술활동 ▲경기예술창작 ▲공연장 상주단체육성 등 3개 부문에 총 42억원을 지원한다.

경기예술활동지원은 도내 소재(거주)하는 예술가와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등 기초예술분야의 전반적인 예술활동을 지원하는 것이다. 경기예술창작지원은 예술가와 예술단체의 창작 단계별 지원프로그램이다. 발전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창작단계 지원부터 지속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단계까지 해당한다.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은 공공 공연장과 공연예술단체의 상호협력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창작 역량강화와 안정적인 제작환경 조성, 지역민에 대한 우수공연서비스 및 관객개발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춘다.

경기예술활동과 경기예술창작지원 사업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https://www.ncas.or.kr)을 통해,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은 e나라도움(http://www.gosims.go.kr)을 통해 인터넷 신청 접수하면 된다.

남부지역 설명회는 7일 오후 2시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교육1964 컨퍼런스홀(수원)에서, 북부지역 설명회는 8일 오후 2시 경기문화재단 지역문화교육본부(의정부) 강의실에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를 참고하면 된다. 031-231-7232∼8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