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621_서교상회사진168.jpg

홍대 거리는 예전부터 젊은이들의 핫 플레이스로 사랑받고 있다. 홍대역 뿐만 아니라 상수역, 합정역까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가 많아 남녀노소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 맛집, 술집 그리고 카페가 즐비해 있다. 

홍대 상상마당 옆에 위치한 서교상회는 수 많은 맛집들 중에서도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벚꽃나무가 즐비한 복고풍 실내 포장마차인 서교상회는 독특한 분위기 탓에 데이트코스나 이색 술집으로 찾아오는 손님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교상회는 안주가 맛있기로 알려진 술집으로 대표 메뉴는 연탄불고기와 납작만두이다. 

기름기가 쏙 빠지고 은은한 불향이 베어 감칠맛을 더하는 연탄불고기는 매장직원이 직접 연탄불에 구워 제공하기 때문에 옷에 냄새가 베일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또 다른 별미인 납작만두는 서교상회만의 특제 소스를 이용해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 외에도 찌그러진 양은냄비에 나오는 우동과 배를 든든하게 채워줄 양은도시락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홍대 맛집 서교상회를 처음 방문 시 서교상회 카카오톡 친구 추가 혹은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면 음료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주 방문하는 단골을 위해 스탬프 적립 시스템을 도입하여 주류나 대표안주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해당 음식점 관계자는 “ 여러 셀럽들이 많이 찾는 홍대 서교상회는 7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단체석이 있어 회식장소, 모임장소로도 안성맞춤” 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