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 점점 강해지는 자외선과 증가하는 피지 분비로 인해 피부관리에 신경 쓰는 이들이 많다. 이에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른다.

이처럼 외부에 드러나는 얼굴 피부에는 신경을 쓰지만, 두피관리에는 소홀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두피도 피부인 만큼, 계절 변화에 따라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얼굴 피부와 똑같이 자외선에 쉽게 노출되고 피지 조절이 어려워 두피케어가 필요하다.

두피와 모발 건강이 무너지게 되면 비듬과 두피여드름, 가려움증, 머리각질원인 등의 심각한 문제를 초래한다. 특히 최근에는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습관 등 복합적인 원인으로 남성은 물론 여성들도 20대부터 탈모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탈모 증상을 우려하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기능성 샴푸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두피스케일링 브랜드 테라피션의 ‘센서티브 수딩 헤어로스 솔루션 두피샴푸’가 주목받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건성샴푸는 건성두피를 고려해 체계적인 진단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자연 유래 성분 98%를 처방해 두피와 모근 건강에 도움을 주며, 마지막 2%까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유효 성분 및 신선도 유지를 위한 원료를 처방했다.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탈모 완화 기능성 성분 12가지와 식물성 추출물 45가지를 포함해 민감한 두피를 가진 남성탈모, 여자탈모인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실리콘, 파라벤, 동물성원료 등 논란 성분을 배제했다.

두피팩으로 활용 가능한 헤어컨디셔너는 모든 두피 타입에 사용 가능하며, 자연 유래 성분 98%를 함유해 안전하게 두피를 케어하고 힘 없는 모발을 보호해 건강한 머릿결을 지켜준다. 쿨스프레이는 민감한 두피와 모근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줄 수 있는 헤어미스트 제품으로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 할 수 있는 두피케어제품이다.

테라피션 두피샴푸는 국제 두피관리사 협회 ITF트리콜로지스트와 공동연구를 통해 두피와 탈모에 근본적인 예방책을 제시하는 제품으로 개발되었으며, 4년 연속 국제 우수 품질 제품 인증서를 획득하기도 했다.

더불어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2014년부터 2019년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등 각 분야에서 총 12관왕을 석권한 바 있다.

또한 향좋은샴푸, 단백질트리트먼트, 헤어오일 제품은 ‘2019 미스코리아 선발 대회’ 합숙소에서 사용할 만큼 큰 인기를 받으며, 미스코리아샴푸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더불어 온라인을 넘어 팔래스호텔 내 오셀라스 스파,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 갤러리아63 면세점,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 롭스, 시코르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입점해 있다.

한편 테라피션은 시코르 입점을 기념해 7월 11일부터 7월 25일까지 전 품목 최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