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 인천 삼산동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이 주말 인천나들이객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미 부평역, 굴포천역 회식장소 및 맛집으로 유명한 ‘주문진대게회타운’은 홍게무한리필,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을 메인메뉴로 판매하는 대게전문점이다. 대게와 홍게는 동해에 서식하는 갑각류로 서해와 인접한 인천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맛보기에는 다소 어려운 일이다.

이러한 고정관념을 깬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선주가 운영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다. 선주가 운영하는 덕에 홍게와 대게, 각종 해산물을 동해에서 직접 공수해오고 수입산은 킹크랩과 랍스타는 러시아나 노르웨이 등에서 직수입을 한다. 이 같은 다이렉트 판매 시스템은 가격거품이 빠지고 취급하는 해산물의 신선도는 우수하다.

이미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고 있는 인천 회식장소 ‘주문진대게회타운’을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방문한다면 당일 시세에 5%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이다.

인천에서 싱싱한 홍게와 대게, 랍스타 등을 제공하는 ‘주문진대게회타운’은 메인메뉴 주문 시 생선까스, 편육, 메추리알, 새우튀김, 가오리찜, 모듬회스끼, 콘치즈, 물회 등 푸짐한 밑반찬까지 제공하니 가성비는 단연 훌륭하다는 평이 오간다.

점심시간대에 방문하는 공무원이나 회사원 등을 위한 점심메뉴 역시 구성이 알차다. 회덮밥, 간장새우정식, 홍게탕, 라면정식, 칼국수 등을 점심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인천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 관계자는 “메인메뉴에 쓰이는 갑각류는 직접 공수를 하고 있으며, 스끼다시에 쓰이는 제철 해산물 역시 직접 공수하고 있다. 때문에 사용하는 모든 식재료의 신선도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것 역시 우리가게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젊은 층부터 직장인의 회식, 가족외식 등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부평역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에 홍게무한리필 대박집으로 방영된 바 있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