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온라인뉴스팀04]강릉은 산지와 호수·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명승지가 산재해 있고, 역사적으로는 영동의 행정·문화의 중심지였을 뿐만 아니라, 신사임당·이율곡 등의 인물을 배출한 곳이기 때문에 도내 어느 지방보다 문화재가 많다.

이에 강릉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강릉여행이나 강릉가볼만한곳으로 무릉계·십자소·경포해수욕장 등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강릉은 다양한 볼거리 외에도 먹거리도 맛있기로 유명해 강릉으로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 중 강릉여행맛집, 강릉맛집추천, 강원도맛집을 찾아보는 관광객들도 많다.

이러한 가운데 강원도맛집추천으로 손꼽히고 있는 꼬막맛집 엄지네포장마차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엄지네포장마차본점이 꼬막무침을 처음으로 개발한 곳으로, 질 좋은 꼬막으로만 음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평이다.

강릉맛집 엄지네 포장마차 관계자는 “다른 업체에서 우리 가게에 꼬막무침을 보고 간 후, 꼬막 매장이나 체인점도 많이 생겨났다”라며 “하지만 우리 가게의 특이점은 꼬막무침 외에도 꼬막비빔밥을 제공하고 있으며, 간장 양념으로 자극적이지 않지만 참기름과 고추가 들어가 있어 감칠맛과 매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꼬막을 푸짐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한 숟가락당 꼬막을 여러 개 얹어 먹어도 마지막에 꼬막 없이 밥, 양념만 먹게 되는 경우가 없어 줄 서서 먹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라며 “도보로 1분거리에 주차장도 있어서 차량을 가져오신 손님들도 편하게 오실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