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제 7차 교육과정 중 초등수학 분야에서 적극 권장되고 있는 추세로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방과 후 교육 확대에 발맞춰 교육재능기부에 적극 동참하여 아동 관련 취업을 돕는 가베지도사자격증 등 56종 온라인 자격 취득 과정을 누구나 조건 없이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를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그중에서 가베는 아이들을 위해 창작된 교구로써 점, 선, 면, 입체까지 4가지 영역으로 나누어져 아이들의 구성력과 수학적인 능력을 향상시키고, 창의력과 지능 및 탐구 관찰력을 발달시키며 이러한 가베 교구를 활용한 효과적 교육을 위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프로젝트와 활동을 제시하면서 지도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과 과정이 가베지도사자격증이다.

이에 따라 가베지도사 수강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듣고 싶은 과정 3과정까지 지원받아 수강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자격증마다 4~6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수강 및 시험을 볼 수 있다. 교재는 홈페이지 학습자료실에서 강의교안과 예상 문답을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어 시험 응시 시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되어 있는 모든 과정의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되어 있어, 자기소개서와 이력서에 기재 가능하며, 놀이학교 취업, 지역아동센터 취업 등 여러 아동 관련 기관으로 취업도 가능하며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해 많은 이들에게도 대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동 관련하여 아동정서발달을 위한 솔루션인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돌봄교실시설과 인력이 대폭 확충되고 있어 전망이 좋은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학생들에게 올바른 미술 교육적 효과, 이론지식, 미적 감감, 창의성 정서적 발달을 돕는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자격증도 개설되어 있어 아동관련 여러 자격증을 연계하여 취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아동들이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똑똑한 학습자가 될 수 있도록 돕는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교육을 통해 종합적 창의성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 초등학령기 아동에게 맞는 효과적인 영어학습 전달자로서 특화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도 있다.

아동 관련 외에도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다양한 대상에게 심리학적 방법을 활용하여 치유에 도움이 되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건강하고 행복한 부부관계를 지속하도록 돕는 부부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의 발달적 욕구를 이해하고 성공적인 노화를 맞이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도 개설되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아동 및 다양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통해 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을 돕고자 홈페이지 내에 취업정보센터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방과후수업강사, 공부방창업 등의 취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