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하고 편하게 즐기는 깊어가는 가을밤
▲ 이천 '테르메덴 카라반'의 야경. /사진제공=테르메덴 카라반

 

▲ 가평 '캡틴카라반'. /사진제공=캡틴카라반

 

▲ 여주 '여주카라반'. /사진제공=여주카라반

 

▲ 양주 '미술관 옆 캠핑장'. /사진제공=양주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 이천 '테르메덴 카라반'. /사진제공=테르메덴 카라반


캡틴카라반
남이섬·쁘띠프랑스 등 관광지 가까워 
여주카라반
데크·어닝서 '나만의 시간' 누릴 수도
미술관 옆 캠핑장 
자연 속 양주시 작가들 예술작품 감상
테르메덴 카라반 
호텔급 시설서 삼림·온천욕을 한번에


캠핑하기 더 없이 좋은 계절, 가을이 왔다. 가족, 친구와 함께 캠핑을 하며 자연 속 힐링 시간을 만들 수 있다. 카라반과 글램핑 시설을 이용하면 캠핑을 초보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다. 경기도 곳곳에 위치한 캠핑장에서 '가을 캠핑'의 낭만을 즐겨보자.

#가평 '캡틴카라반'
지난해 6월 정식 오픈한 캡틴카라반은 기존 오토캠핑장 부지를 카라반과 글램핑 시설로 꾸몄다. 캡틴카라반은 중고 미국제 카라반을 수입해 운영하는 것이 대부분인 다른 카라반과는 달리, 영국과 독일에서 신규 카라반을 수입해 들여놨다. 총 6개의 카라반은 종류도 모두 달라, 카라반마다 각각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독일 대표 카라반인 '독일 카라반 하비'를 비롯 '독일식 카라반 아드리아', '독일식 카라반 바인스버그390', '독일식 카라반 아비바'와 정통 영국식 카라반 '영국 카라반 스위프트 콰트로', '영국식 카라반 베일리' 등이다. 카라반마다 독특한 특색을 모두 즐길 수 있다.

넓은 공간에서 캠핑을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을 위한 글램핑 동도 따로 마련돼 있다. 글램핑 동은 커플 동(5개)과 패밀리 동(11개)으로 나뉜다. 캡틴카라반은 겨울에도 추위 걱정이 없다. 글램핑 내부 바닥에 열선이 있는 난방시스템을 넣었다. 바닥 난방을 통해 가을, 겨울에도 쾌적한 공간에서 따뜻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부대시설도 충분하다. 픽업 안내는 물론 개별 바비큐장, 수영장, 어린이 놀이방 등이 마련돼 있다.

캡틴카라반은 올 1월 경기관광공사로부터 '2019 경기도 추천 캠핑장'으로, 2월에는 경기도 가평소방서로부터 '안전관리 우수 야영장'으로 각각 인증받았다.

주변 관광지로는 남이섬과 쁘띠프랑스, 자라섬, 제이드가든, 아침고요수목원, 강촌 레일바이크, 청평호 등이 있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상면 청군로 776-22
▶예약 문의: 010-8424-2583

#여주 '여주카라반'
남한강 산자락에 위치한 오토캠핑장인 여주카라반은 총 4000평 이상 규모의 잔디 공간과 조용한 자연환경으로 캠핑하기에 더 없이 좋은 공간이다. 북미 최대 캠핑카 회사인 'Forest River'의 카라반 모델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여주카라반에서의 캠핑으로 Forest River사의 미국식 최고급 카라반 모델을 체험할 수 있다.

여주카라반에 있는 총 5종의 카라반 12동은 아늑한 실내 분위기에 고급스러움이 더해졌다. 곳곳에 설치된 조명과 함께 여주카라반은 계절에 따라 아름다운 경관을 낮과 밤에 모두 즐길 수 있다. 낮에는 자연과,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하며 다양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별도로 마련돼 있는 데크와 어닝은 외부 방해 없이 독립적인 공간으로서 나만의 시간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넓은 잔디 공간에서 프라이빗한 감성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모닥불과 숯불구이용 화로도 구매가능하다.

여주카라반과 10분 거리에는 여주아울렛부터 은아목장, 신륵사, 강천보, 세종대왕릉 등이 위치해 있다. 여주카라반은 9월 한 달 간 객실당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주소: 경기도 여주시 점동면 선사길 321
▶예약 문의: 02-2002-9847 / www.yeojucaravan.co.kr

#양주 '미술관 옆 캠핑장'
문화와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미술관 옆 캠핑장은 방문객의 인기를 얻고 있는 곳 중 하나다. 양주시 작가들이 제공하는 아름답고 창의적인 예술작품들을 계곡과 하천이 어우러진 자연 속에서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여름이면 계곡과 공원 내 분수대에서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미술관 옆 캠핑장은 카라반 총 8대(4·6인용)와 일반 캠핑장 21면, 오토캠핑장 13면 등 총 42개 규모로 조성됐다.

특히 캠핑장 바로 옆에 조성돼 있는 장흥관광지는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유 중 하나다. 이곳은 개명산을 정점으로 좌측 황새봉과 앵봉, 우측 일영봉 사이로 석연천이 흐르는 계곡 중심의 구릉지다. 울창한 산림과 맑은 계곡물이 어우러진 자연경관과 가을철 붉게 물든 단풍은 장관을 연출한다.

캠핑장 주변에는 향토 특산품을 소개하는 특산물 전시장과 야생화 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도자기 전시장인 예촌, 경기도 기념물 제2호인 권율 장군묘 등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대표 문화관광지가 자리하고 있다. 또, 놀이동산인 양주리조트와 두리랜드, 자동차전용극장인 영화사랑 등도 있어 방문객들의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주소: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93
▶예약문의: 031-828-9881

#이천 '테르메덴 카라반'
한적한 숲속에서 자연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테르메덴 카라반은 피톤치드가 가득한 삼림욕부터 온천을 통한 휴양까지 최고급 감성 캠핑의 경험을 선사한다. 숲속에 자리한 카라반에서 자연 속 힐링을 통한 캠핑의 묘미를 느낄 수 있고, 카라반 주변에 설치된 목재 데크에서는 충분한 휴식도 가능하다.

최근 테르메덴 카라반은 기존 카라반 캠핑단지를 최신식으로 교체하면서 숲속 공간을 2배 이상 활용했다. 카라반은 총 15개 동에서 30개 동으로 늘어났고, 카라반 내부는 호텔급 침구와 어매니티(Amenity, 손님 편의를 위해 객실 등에 무료로 준비해 놓은 각종 소모품)로 꾸몄다. 아늑하고 널찍하게 꾸민 카라반 공간과 곳곳에 설치된 조명들은 숲속의 오두막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숲속 '감성 캠핑'과 함께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숲속의 노천 온천, 테르메덴 스파 단지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온천을 즐길 수 있다. 각종 부대시설을 완비하고 있음은 물론, 인근 이천치즈스쿨에서는 체험 활동도 가능하다.

▶주소: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4
▶예약 문의: 031-645-2001 / www.termeden.com

/안상아 기자 asa88@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