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를 품은 달'김도훈 PD"이훤 오열장면 인상적"
   
 


MBC 수목극 '해를 품은 달'의 김도훈 PD는 김수현이 이훤 역을 준비하면서 너무 많이 준비해서 오히려 덜어내야 했다고 밝혔다.

김 PD는 지난 14일 인터뷰에서 "김수현은 오랜 기간 연기를 위해 너무 많은 걸 준비해서 촬영할 때 (준비했던 걸) 덜어내야 했다"고 말했다.

그는 "수현이는 연기할 때 계속 힘을 주려는 게 있었는데 나중에는 세련되게 밀고 당기기를 할 줄 아는 모습이 보여서 좋았다"며 "스스로 균형점을 익혀 나갔다"고 전했다.

'해를 품은 달'은 초반 아역들의 열연으로 성인 배우로 넘어갈 때 연기 논란이 불거지기도 했다.

김 PD는 "2주 정도는 힘들었다"며 "배우들이 갈팡질팡했지만 성장해가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말했다.

"한가인 씨는 기억을 되살리는 장면에서 내면의 틀을 깬 것 같았어요. 여배우 입장에서 자기 안의 틀을 깨기가 힘든데 스스로 부단히 깨려고 노력했고 그 장면에서 그런 틀이 탁 깨지는 모습을 보고 뿌듯했습니다.
정일우 씨는 성장을 가장 많이 한 배우가 아닐까 싶어요. 이번에 입체적인 캐릭터를 잘 표현한 것 같아요."

그는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한가인이 기억을 되찾는 장면과 김수현이 모든 음모를 알고 나서 오열하는 장면을 꼽으며 "짧은 시간에 배우가 집중력 있게 연기하고 제작진과 합이 잘 맞아 찍으면서 쾌감이 있었다"고 흡족해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