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준 경기도교육청 제2부교육감은 18일 포천교육청 3층 을지연습장을 찾아 일일 상황보고를 받고 훈련에 참여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이 부교육감은 "포천교육청의 전시 비상사태 대비 현황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면서 "민·관·군 합동으로 통합 방위태세를 확립해 유사시 대응능력을 향상시켜 을지연습의 취지대로 임무를 다할 것"을 당부했다.

/북부취재본부=강상준기자 sjkang15@itimes.co.kr


평택시는 18일 평택남부문예회관에서 김선기 평택시장을 비롯해 민방위 대원 등 총 250여명의 참가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0 을지연습에 따른 화재발생 인명구조 및 소화에 대한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다중이용시설인 문예회관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상으로 설정해 화재 발생시 민·관이 혼연일체가 돼 긴급 대응태세를 구축, 능동적인 대처를 통해 유사시 귀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실시됐다.

/평택=임대명기자 dml@itimes.co.kr


안양시의회는 18일 비산동 수도군단과 시청 상황실을 방문, 을지연습 중인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권혁록 의장은 "최근 안보상황을 감안하면 이번 훈련이 매우 중요하다"며 "국가와 국민을 위한다는 자긍심을 갖고 실전에 임하는 자세로 훈련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안양=송경식기자 kssong0201@itimes.co.kr


의왕시의회는 18일 '2010 을지훈련' 기간에 시청 을지연습 상황실과 의왕경찰서, 의왕소방서, 군포의왕교육청을 차례로 방문해 을지연습 상황을 참관하고 훈련 중인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김상돈 의장은 "예상되는 각종 재해와 재난 등 위기상황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를 해야한다"며 "비록 연습상황이지만, 시민들에게 안보의 중요성과 안보의식을 고취시키는 기회로 삼아 실제 상황처럼 철저히 훈련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의왕=김영복기자 ybkim@itimes.co.kr


포천시의회는 의원들은 을지훈련이 진행되고 있는 포천시청 대강당을 방문해 훈련 연습에 임하고 있는 시청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을지훈련 종합상황실을 찾은 김종천(왼쪽) 시의회 의장과 의원들, 김영우 국회의원, 이강림 도의원은 공무원들을 격려하며 "예고 없는 위기 속에서도 항상 지역 안정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훈련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포천=김성운기자 swkim@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