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누구나 잠을 자면서 꿈을 꾼다. 그런데 그 꿈속에는 운세의 비밀이 내재되어 암암리에 나타내 주고 있는 경우가 많다.

꿈속의 풍경은 신비로울 정도로 앞으로의 미래가 가득 차 있다. 꿈의 세계에서는 뜻하지 않은 장소에서 알지 못하는 사람들과 생각지도 않은 일을 하기도 하고 싸우기도 한다. 간혹 엉뚱한 곳에서 생각지 않은 일을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는 꿈을 꿀 때면 이러한 것이 어떻게 일어날 수 있을까! 하고 생각해 볼 때가 있다.

우리들 잠재의식 속에 비밀을 탐구해 보는 과정에서, 잠재의식이란 우리 육체에서 잠자고 있는 진정한 마음, 감성, 능력, 운세의 집합임을 알 수 있다.

잠에서 깨어나 있을 때에는 억압되어 있는 잠재의식이 육체가 잠듦에 따라 해방되고, 결국 그것은 자유롭게 우주의 파동과 합류하여 꿈의 여행으로 떠나는 것을 알게 된다.

특히 육체에 내재하는 소우주의 파동이 대우주의 파동과 일체가 될 때, 잠재의식의 문이 열리고 우리의 혼은 과거로, 미래로 자유롭게 해방되는 것이다.

꿈은 모르는 거리, 풍경, 우주공간, 태고의 세계로부터 미래의 세계, 마침내 이차원의 세계까지, 어떠한 영상이라도 비춰지는 것은 이 때문인 것이다. 또 꿈에 전생의 기억이 되살아난다고 말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꿈이 그대로의 영상을 비춰준다는 것은 한이 없다.
우리 일상생활의 모습 중에 여행의 기억을 군데군데 심어 놓기도 하고, 아무런 변화도 없는 풍경 속에서 과거나 미래의 상징을 감추기도 한다. 한편 별 의미가 없을 것 같은 꿈조차도 알고 보면 미래의 운세나 정보가 숨어 있다.

거기에는 상당히 중요한 정보가 감춰져 있어 이를 해석하고 유추하는데 많은 경험과 공부가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꿈에 대해 바른 해석만 할 줄 안다면 정말이지 두려울 정도로 잘 맞는 것을 종종 경험하게 된다. 다음; 수상(手相)과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