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사가 오는 15일 창간 15돌을 맞습니다.
 1988년 7월15일 창간한 인천일보는 인천, 경기의 살 맛나는 지역소식은 물론 중국어판, ‘나우 차이나’ 등을 통해 중국뉴스를 생생하게 전하면서 동북아의 대표신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인천일보는 창간 15주년을 기념키 위해 학술세미나와 문화행사 등 3대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인천발전연구원과 경기개발연구원이 공동 주최하고 인천광역시, 경기도가 후원하는 ‘동북아 경제중심에 대한 해법과 전망’을 주제로 한 세미나와 가족뮤지컬 ‘령리한 너구리’ ‘하얀마음 백구’, 코믹오페라 ‘사랑내기’등 3편의 문화 공연으로 시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동북아 경제중심 해법과 전망’ 인천시·경기도 공동세미나
  일시:2003년 7월14일(월) 오후 2시∼6시
  장소:인천 송도비치호텔 2층 무궁화홀
 참여정부의 국정 지표인 ‘동북아 경제중심 건설’을 뒷받침하기 위해 수도권의 역할과 개념을 재정립하고 경제자유규역 지정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세미나입니다. 인천시와 경기도가 공동의 관심사를 놓고 세미나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각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 ‘국가 경쟁력과 수도권의 역할’ ‘경제자유규역 어떻게 키울것인가’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됩니다.
 
 ?뮤지컬 ‘령리한 너구리’와 ‘하얀마음백구’
 ▲령리한 너구리
  일시:2003년 7월8일(화)∼13일(일)(하루 3회 공연 )
  장소:인천 계양문화회관 대공연장
 ▲하얀마음 백구
  일시:2003년 7월8일(화)∼17일(목)(하루 3회 공연)
  장소:인천 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
 자녀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한 수준높은 가족뮤지컬 2편입니다. ‘령리한…’은 어린이들에게 북한문화에 대한 호기심을 해소시켜주고 기성세대의 정서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무대로, ‘하얀마음…’은 동물에 대한 사랑과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공연으로 꾸며진 공연입니다.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동물들을 소재로 한 이들 작품은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코 끝 찡한 감동을 주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페라 ‘사랑내기’
  일시:2003년 7월17일(목)∼19일(토) 오후7시30분(20일 일요일은 오후 6시)
  장소: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인천지역 전문 음악인들의 모임 ‘미추홀오페라단’이 창단기념 무대로 기획한 공연입니다. 모짜르트의 2막짜리 코믹 오페라를 현실에 맞춰 각색, 실력있는 성악가가 대거 출연하는 무대로 펼쳐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