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고 등 제시
▲ 의정부공고가 지난 17일 학교명 변경 공청회를 한 뒤 교직원, 학생, 동문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정부공업고등학교

50년의 역사를 지닌 의정부공업고등학교가 학교 명칭변경 작업에 들어갔다.

의정부공고는 지난 17일 50년의 역사를 간직한 학교명 변경을 위해 학교명 변경 공청회를 개최했다.

산업변화와 삶의 방식 전환에 따른 직업교육 위축 등으로 1970~1980년대 산업화와 함께 유지됐던 학교명을 미래세대의 눈높이에 맞추려는 취지다.

특히 모빌리티 분야에 대한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표로 교육부 지원 학과재구조화, 경기도교육청 직업계고 미래교육 재구조화 사업 등의 재원을 활용해 8개과를 4개과로 융합한 학교규모 적정화 및 신산업분야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한다.

공청회를 통해 거론된 변경안으로는 ‘의정부 모빌리티고’, ‘하이테크 모빌리티고’, ‘의정부 과학기술고’ 등이다.

의정부공고는 1943년 의정부농업고로 설립돼 1961년 의정부실업고, 1964년 의정부종합고에 이어 1974년 의정부공고로 바뀐 뒤 현재까지 50년간 사용돼 왔다.

의정부공고 김주한 교장은 “시대의 요구와 산업변화에 맞게 새로운 이름, 새로운 타이틀로 학교를 바로 세우는데 의정부공고 교육공동체의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의정부=김은섭 기자 kim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