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선착순 접수…반도체 공유학교 등 39개 프로그램
▲ ‘2024 성남다움공유학교’ 프로그램. /사진제공=성남교육지원청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찬숙)이 ‘2024 성남다움 공유학교’ 상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을 24일부터 온라인 선착순 접수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성남다움 공유학교’란 디지털·반도체 공유학교, AI 학습코칭 공유학교, 늘봄 공유학교, 예술 공유학교, 창의융합 독서체험 공유학교, 인문학 공유학교, 한국어 공유학교 등 39개 프로그램이다.

성남의 지역적 특성과 교육 환경을 반영한 학교 밖 교육활동과 시스템을 포괄하는 성남다운 공유학교란 중의적 의미를 가진 브랜드이다.

학교 밖 학습터에서 지역의 전문가와 교육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의 관심 분야에 대해 더 넓고 더 깊이 있는 질 높은 배움을 지향하고 있다.

앞서 지난달에 구축된 성남교육지원청-가정통신문 메뉴를 활용해 성남지역 학부모에게 바로 전달되는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해 39개의 상반기 프로그램 참여자를 신청받고 있다.

신청은 패들릿 프로그램 플랫폼(개별 프로그램 온라인 링크)을 통해 선착순 접수, 마감한다.

오찬숙 교육장은 “성남다움 공유학교를 통해 학교 밖 교육 자원을 활용한 학생 맞춤형 교육 운영으로 성남지역 모든 학생에게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자원 발굴을 통해 성남 지역의 공유학교 연계 기관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김규식 기자 kg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