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청소년재단이 경기테크노파크·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안산시청소년재단

안산시청소년재단은 경기테크노파크·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와 청소년 창업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 및 상호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들에게 창업가정신을 심어주고, 필요한 교육 및 자원을 지원해 지역 내 청소년들의 창업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신은철 경기테크노파크 지역산업본부장, 문지원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센터장 등 각 기관의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의 중요성과 향후 기대되는 상호 협력의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협약에 따라 안산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창업지원센터 운영을 통한 청소년 창업가 발굴 및 창업가정신 교육 커리큘럼 개발을 담당한다.

경기테크노파크와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는 창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성과 평가, 교육 장소 및 시설 이용, 창업 관련 전문가의 멘토링 및 컨설팅 제공 등을 통해 청소년 창업 지원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세 기관의 협업을 통해 청소년들은 다양한 창업 관련 자원과 프로그램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며, 이는 시를 자유롭고 혁신적인 도시로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