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테크솔루션(071670)은 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 제조업체로 초정밀·대형 사출 금형, 자동차부품, 반도체 부품 등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금형은 재료의 소성, 전연성, 유동성 등의 성질을 이용해 제품을 생산하는 도구로 자동차, IT산업의 대량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모체이다.

3Q23 기준 동사의 매출 비중은 소모성 금속류·레진가공·자동차 부품에 쓰이는 정밀부품이 47.4%로 가장 높았으며, 매출액 667억(YoY +47.6), 영업이익 7.6억(YoY +305%)을 기록했다.

첫 번째 투자 포인트는 삼성전자의 자율주행차 기술 투자에 따른 매출 증가다.

에이테크솔루션은 자율주행 핵심 부품인 라이다(LiDAR)와 스마트카에 도입될 제품의 기술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동사 매출의 29.2%를 삼성계열이 차지하며, 삼성전자는 에이테크솔루션 지분율 15.92%를 가지고 있는 2대 주주이다.

올해 5월 삼성전자는 '운전자 무개입 주행' 시험에 성공해 에이테크솔루션의 주가가 약 8% 상승했다. 안전을 위해 360도 시야를 확보하는 기술 및 모니터링 시스템 기술 등을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삼성전자의 차량용 메모리와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과 상용화에 따른 에이테크솔루션의 매출과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

두 번째 투자 포인트는 자율주행차 운영 확대다. 국토교통부는 도심에서 자율주행 운행을 촉진하기 위해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 범위를 확장 중이다. 또한 12월 4일, 서울시에서는 자율주행 레벨 4단계의 고도 자율화에 해당하는 운전기사가 주행에 관여하지 않고 심야 전기 자율주행 버스가 첫 운행 되었다. 이러한 모습을 통해 버스를 넘어 승용차로 자율주행차 운영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며 동사의 안정적인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

자율주행차 운영 확대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과 삼성전자의 자율주행차 기술 성공에 따른 동사의 Q 상승함에 따라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여 Buy를 제시한다.

▲ 장현아 아르고나우츠 애널리스트
▲ 장현아 아르고나우츠 애널리스트

/장현아 아르고나우츠 애널리스트 wkdgusdk12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