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의 쇼핑 패턴이 온라인으로 많이 전환됐고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온라인 쇼핑은 더욱 성장세를 보였다.

하지만 오프라인 수요가 줄지 않는 분야도 있다. 바로 정장 의류 분야다. 다른 공산품과 달리 의류 특히 정장은 나에게 어울리고 내 몸에 맞는 핏을 찾기 위해서 직접 입어보고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여전하다.

이에 STCO는 오프라인 코디 서비스를 선보이며 구매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겠다고 밝혔다.

STCO의 오프라인 코디 서비시는 다양한 스타일을 자유롭게 입어보고 내 몸에 딱 맞는 핏과 스타일을 찾을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STCO 매장에는 핏에 전문성이 있는 직원들이 고객의 체형과 상황에 맞는 옷을 코디를 하면서 옷을 잘 모르는 사람도, 패션에 자신이 없는 사람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출퇴근, 주말나들이 등 고객의 이동 동선에 오프라인 매장을 개설해 접근성이 좋고, 매장 개설 시 차량으로 이동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주차장 확보를 필수요건으로 해 언제든지 고객들이 쉽게 STCO 매장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STCO는 지난 2003년 론칭한 국내 토종 남성복 브랜드로 현재는 남성 토탈 SPA로 입지를 다졌고, 셔츠 누적 판매량은 1천1백만장을 넘어섰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