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고객의 꿈, 직원의 꿈,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비전 아래 지역사회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줄 꾸준한 나눔 활동을 진행 중이다. 회사 설립 이후 크고 작게 활발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던 에듀윌이 더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조직한 것이 바로 사회공헌위원회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매월 쌀 100포대를 기증하는 ‘사랑의 쌀 나눔’,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기부금을 조성하는 ‘임직원 나눔펀드’를 비롯해 검정고시 지원, 장학금 지원 등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학업의 꿈을 포기한 이웃을 위해 다양한 교육 지원 활동도 펼치고 있는 중이다.  

특히, 120명의 장학생을 탄생시킨 장학금 지원, 누적 기부 환산 금액이 약 70억에 달하는 검정고시 지원 등 에듀윌 대표 교육 지원 사업은 10여 년 이상 지속되어 온 장수 활동이다. 또 다른 대표 나눔 활동인 쌀 나눔 역시 11년째 이어지며 124차례의 나눔을 진행했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 덕에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의 규모를 확대하며 지역 이웃들에게 꼭 필요한 나눔을 전달할 수 있었다”며 “나눔의 가치는 기부의 규모보다는 ‘지속성’에서 발현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기업이 성장하는 만큼 더 큰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나눔을 지속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쌀 나눔, 장학금 지원, 검정고시 지원, 임직원 나눔펀드 등 정기적인 사회공헌 활동 외에도 연말연시 김장 및 연탄 나눔 활동, 에듀윌 합격생과 함께 하는 봉사 활동 등으로 지역사회에 꾸준히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