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환경모(대기환경/수질환경/환경기능사 시험을 준비하는 모임)가 대기환경기사 필기 및 실기 자격증 시험일정 대비 무료강의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환경모 네이버카페에 가입 후 교재를 구매하면 내일배움카드나 국비지원카드가 없어도 누구나 대기환경기사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카페 내 게시판을 통해 시험 응시자격, 해설, 가답안, 교재(책)추천, 대기관리기술사 및 대기환경산업기사 시험정보, 취업 등 유익한 정보 습득도 가능하다.

수험생들의 환경대기기사 독학을 도와줄 이동경 교수는 대기환경개론, 연소공학, 대기오염방지기술, 대기오염공정시험기준, 대기환경관계법규로 구성된 필기, 실기 시험과목 공부에 대비해 안정적인 점수대로 합격할 수 있도록 오랜 경력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하고 있다. 이 교수는 최근 5개년 합격률, 과년도출제문제, 이론과 계산문제 비율 등을 분석해 보다 효율적인 교육 강의를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동경 교수는 난이도 있는 대기기사 시험의 합격 전략으로 이상적인 배점 관리를 꼽았다. 각 과목별 득점해야 할 최소 문항 수를 정리하고 이에 도달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학습 플랜을 설정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 과정 속에서 수험생들이 공부하면서 특히 더 어려워하는 ‘대기오염방지기술’ 과목은 애니메이션 강의를 준비해 이해력을 높였으며, 수십개의 쉽고 빠른 암기비법을 전수하고 있다. 

환경모 관계자는 “환경모는 전망 좋은 환경대기기사 자격증 시험에 관심있는 수험생들이 학원비 부담을 덜고 시험공부에 임할 수 있도록 양질의 무료인강을 선보이게 됐다. 수험생들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도 함께 전달하고 있으니 환경모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아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