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깃집프랜차이즈 ‘숙달돼지’가 지역에 최초로 입점하기만 해도 최대 천만원 창업 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숙달돼지는 식당업종변경(업종전환), 고깃집체인점을 고려하고 있으면서 동시에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 동네에 처음으로 입점하는 경우 본사에서 직접 가맹비 포함 최대 1,000만원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고기체인점 가맹상담, 상권분석, 삼겹살집창업 오픈준비, 오픈 후 관리까지 본사의 밀착 관리까지 받을 수 있어 창업비용을 확실히 줄이고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기대해볼만 하다. 

아울러 상위 1%의 프리미엄 한돈만 사용하고 약 200시간 이상의 습식숙성(Wet Aging) 과정을 거친 숙성육전문몰 숙달돼지는 국내 유일의 고기 연구소 미트랩을 운영해 고기 선별부터 숙성, 제공까지 유통의 모든 과정을 체계적인 ICT 시스템으로 관리하고 있다

국내 5,000여곳의 한돈 농가 중 친환경 인증, 무항생제, 양돈 환경 등 까다로운 기준을 모두 충족시킨 10곳, 상위0.5%의 한돈 농가에서 공급받은 1+등급 원육만을 사용하며, 소비자들에게 항상 일정한 고기 맛을 선보이고자 자체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기의 등급과 농장주 및 소재지, 도축일자, 숙성일자, 숙성방식, 숙성온도 등 각종 고기 스펙을 모두 공개한다. 

프리미엄 삼겹살전문점 숙달돼지는 각 가맹점에 돈육, 식재료 등을 원팩 형태로 배송해 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 가맹점주들도 혼자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곳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직원이 직접 고기를 구워 주는 ‘그릴링 서비스’, 안데스산맥의 암염 및 프리미엄 식재료를 1인1찬으로 만나볼 수 있다.

숙달돼지의 대표 메뉴에는 삼겹살, 목살, 항정살 등 메인메뉴와 함께 오직 숙달돼지에만 있는 특수부위 ‘숙달사겹살’이 있으며, 한돈 김치찌개, 뚝배기 크림 리조또, 구워먹는 치즈 등의 사이드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프랜차이즈고기집 숙달돼지 관계자는 “최대 천만원 창업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은 단 하나, 지역 혹은 동네에 처음으로 입점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