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키즈폰 기종을 알아보는 저학년 학부모층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19) 로 인해 자녀들의 안전을 위해 초등학생 스마트폰을 마련해주던 것이 최근, 어린이 핸드폰을 구매하는 부모님의 수요가 크게 작용한 탓이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린이 날, 어버이 날 선물 등으로 키즈폰 및 효도폰 기종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비중이 크게 증가했다는 소식이다. 특히 어린이 휴대폰은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의 확산 우려로 인해 시행되는 온라인 영상 수업 시청 목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수단으로 여겨지기도 했다.

키즈폰은 온라인 수업 뿐만 아니라 SOS, 아이 위치 추적 기능 및 스마트폰 사용 시간 관리 등 부모님에게 그리고 아이에게 필요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는 기종이다. 대표적인 기종으로는 카카오리틀프렌즈폰4, 신비키즈폰, 쿠키즈미니폰 등이 있다. 이동통신 3사는 어린이 휴대폰 모델의 수요가 늘어난 것을 기회로 삼고 다양한 초등학생용 요금제를 출시하는 등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그 중 KT에서 출시한 신비키즈폰은 국내 최초 호러 애니메이션인 CJ ENM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캐릭터가 적용된 키즈폰이다. 신비 키즈폰에는 언제 어디서든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신비아파트 공식 애플리케이션(앱)부터 자녀 실시간 위치 정보 조회 유해 웹앱 접근 방지 공모드 보호가이드 등을 제공해 부모가 자녀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런 가운데,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인 ‘상상폰’에서는 키즈폰 0원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SK, LG U+, KT 이통통신 3사 모두 키즈폰 0원에 판매하는 것이 그 내용으로 저학년 학부모 층 고객들의 수요와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대상 기종으로는 카카오리틀프렌즈폰4, 신비키즈폰, 갤럭시A31 등이다. 카카오리틀프렌즈폰4은 0원 판매가 동시 최대 7개월의 요금 지원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또한 갤럭시A31 기종의 경우 Y주니어 ON 요금제도 공짜 구매가 가능하며, KT 단독 출시 신비키즈폰은 0원의 판매가 동시 최대 8개월 요금 지원을 전했다.

또한 가성비 스마트폰 기획전이라는 내용을 담은 할인전으로 갤럭시A90 5G, 갤럭시A51, 갤럭시A42, 갤럭시A12 등 보급형 스마트폰을 100% 할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데, 어버이날 맞이 효도폰을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도 화제이다.

카카오리틀프렌즈폰4, 신비키즈폰, 갤럭시A31 등 키즈폰과 갤럭시A90, 갤럭시A42, 갤럭시A51 등 효도폰을 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 구매 할인 커뮤니티인 ‘상상폰’에서 직접 확인 가능하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