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주관 1기 교육생 15명 선발
▲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부천형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의료 코디네이터가 외국인 환자의 진료 절차를 돕고 있다./사진제공=순천향대 부천병원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2021 부천형 의료관광 전문 코디네이터 양성 교육 1기 참가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부천시와 고용노동부 주최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일자리를 잃고 생활고를 겪는 다문화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총 15명의 1기 교육생을 선발하며, 교육비는 전액 국비 무료다. 교육대상자는 러시아어 또는 몽골어 구사가 가능한 다문화인 중 의료관광 업계에 종사한 경험이 있거나 취업 희망자다.

교육은 6월 1일부터 7월 30일까지 2개월간 이론과 실습 등 총 130시간이 진행된다. 교육은 외국인 환자 유치 프로세스, 마케팅 기획 및 상품개발, 고객서비스 관리, 부천시 의료기관 현장 견학 및 진료 실습, 통·번역 실무, 코디네이터 멘토링 등이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부천시와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발행하는 수료증과 현직 의료 코디네이터 1:1 멘토링, 취업 상담 및 소개 등 사후 관리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향대 부천병원 국제의료협력팀(032-621-6584/ 이메일: 2021bmtc@gmail.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김주용 기자 mir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