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서 모인 홍보 아이디어 10작품 수상
▲ 6일 안산시청에서 열린 ‘2021 안산을 이야기해줘! 안산스토리 영상 시놉시스 공모전’ 수상작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는 6일 ‘2021 안산을 이야기해줘! 안산스토리 영상 시놉시스 공모전’ 수상작 10 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공모전은 TV 광고, TV 방송프로그램, 시 대표 홍보영상 등 3개 부문에서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재치 있는 구성을 뽐내는 영상 시놉시스 총 38개 작품이 전국 각지에서 도착했다.

공모전 우수상은 ▲강수빈(개인·안산시 대표 홍보영상 부문) ▲김민주·문정인·박찬영(단체·TV 광고 부문) ▲박유진(개인·TV 광고 부문) 등이 수상했다.

장려상은 ▲조영우·김경미(단체·TV 방송프로그램 부문) ▲한수진·선경미·이지윤(단체·안산시 대표 홍보영상) ▲강건해(개인·TV 방송프로그램) ▲김하은(개인·TV 방송프로그램) ▲박원정(개인·TV 광고) ▲김우성·김서희(단체·TV 광고) ▲정예빈·함예진(단체·안산시 대표 홍보영상) 등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앞으로 시를 홍보하는 방송소재와 유튜브 콘텐츠로 적극적으로 활용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이번 공모전 참가를 통해 안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의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청년에게도 매력적인 도시 안산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 안산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