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전경. /사진출처=경기도청 홈페이지
경기도청 전경. /사진출처=경기도청 홈페이지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다음 달 4∼5일 '이(e)스포츠 캠퍼스 대항전-새로운 경기'를 개최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침체한 대학문화를 부흥시키고 이스포츠를 통한 새로운 캠퍼스 문화 정착을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PC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와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3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리그오브레전드는 5대 5팀 전으로 진행되며, 우승팀에게는 300만원, 준우승팀에는 20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은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우승자는 200만원, 준우승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을 준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4:4팀 대항으로 우승팀은 300만원, 준우승팀에겐 2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경기·서울·인천지역 재학생과 휴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대회 참가를 위해서는 우선 각 학교 총학생회에서 대회 참가 신청 의사를 밝혀야 한다.

학교 대표팀 선발을 위해 직접 대회를 운영하는 학교의 경우 대회 준비와 운영을 위한 지원금을 각 학교에 지급한다.

대회 참가 의사는 오는 8일까지 대회 운영사무국(02-3288-3511)에 문의하거나 대회 홈페이지(http://www.2021gecl.kr/)로 하면 된다.

대회 참가팀 접수 기간은 9일까지며,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단, 참가신청 팀의 학교가 8일까지 대회 참가 의사를 밝히지 않은 경우 해당 팀은 대회 참가가 제한될 수 있다.

이번 대회의 주요 본선 경기와 결승전은 아프리카TV, 유튜브를 통해 인터넷 생중계된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