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재단 출범 후 첫 청소년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오청춘(5월의 청소년의 봄)’이라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청춘’은 재단에 소속된 기관별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게 마련한 블렌디드형 이벤트다.

프로그램은 ▲체험해 ‘봄’(시흥시 꾸미 청소년문화의집) ▲너와 소통해 ‘봄’(시흥시청소년 상담복지센터/본원) ▲나를 알아 ‘봄’(시흥시청소년 상담복지센터/정왕분소) ▲즐겨 ‘봄’(시흥시 능곡 청소년문화의집) ▲가족과 그린 ‘봄’(시흥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함께해 ‘봄’(시흥시 목감 청소년 문화의 집) ▲카페:D 체험해봄(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올해 처음으로 준비한 ‘오청춘’은 코로나19 시기로 침체한 청소년 활동이 안전하면서도 즐거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준비했다″며 ″각기 다른 이벤트를 참여할 기회가 있으니 청소년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다”라고 말했다.

시흥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코로나 블루로 인해 지친 청소년들의 일상의 즐거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성공적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오청춘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여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재단(070-4124-7658) 임시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흥=김신섭 기자 sskim@incheonilbo.com

 

사진설명 : 시흥시청소년재단이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펼치는 ’오청춘’ 이벤트 안내 포스터./사진제공=청소년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