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방촌 tya갤러리(서울시 용산구 신흥로7길 32)가 29일부터 5월5일까지 일러스트 작가, Black StarJJ(블랙스타 제이제이)의 개인전 ‘happy time’을 개최한다. /사진제공=tya갤러리
▲ 작가명:블랙스타JJ 작품명:coca cola /사진제공=tya갤러리

‘피식’ 웃음이 새어 나온다. ‘그냥’ 그림 하나 봤을 뿐인데 지친 마음은 이내 유쾌한 기분에 사로 잡힌다.

해방촌 tya갤러리(서울시 용산구 신흥로7길 32)가 29일부터 5월5일까지 일러스트 작가, Black StarJJ(블랙스타 제이제이)의 개인전 ‘happy time’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미술이 어렵다는 편견을 지우고 재미와 유머러스를 더한 카툰 형식의 작품 12점을 선보인다. 작가는 ‘그냥’이라는 단어를 작품 속에 녹여 무심한 듯 유쾌한 일러스트 작품을 이번 전시에서 공개했다.

코믹적인 요소에 포커스를 맞춘 대표작 ‘Coca-Cola’는 한 남성이 코카콜라를 너무 사랑한 나머지 콜라병에 애처롭게 매달려있는 모습을 유머러스하게 담아냈다. 이번 작품은 Black StarJJ의 LP시리즈 가운데 하나로 레트로한 LP판을 연상케 하는 1:1사이즈 캔버스를 활용했다.

또 각 작품에는 여러 브랜드의 엠블럼을 배치해 각 엠블럼을 찾아보는 재미 요소를 더하고 있다.

작가 Black StarJJ는 유쾌한 발상과 화려한 컬러감으로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특유의 화풍으로 팝아트계에 떠오르는 신예로 알려져 있다.

Black StarJJ는 “항상 자유롭고 재미만을 생각하는 그림을 그린다. 작품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저의 작품들은 감정에 솔직한 편이다”며 “예술은 누구든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놀이와 같다는 생각에서 이번 전시를 마련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tya갤러리는 작가와 소비자의 중개역할(마켓)을 하는 갤러리로 유능한 작가를 발굴하고 그림을 판매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tya 갤러리에서는 문화예술 지원 사업을 통해 알려지지 않은 신진 작가들을 대상으로 무료 전시 공간 대여와 좋은 문화 컨텐츠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전시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tya갤러리 홈페이지(tyagallery.com) 또는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gallery_tya)으로 하면 된다.

 

▲Black StarJJ 전시 이력

 

개인전

2020.10 을지로 아트룸 블루 (상경한 새끼)

2021.01 광주 시점 (JJ Restaurant)

 

2인전

2020.07 김해 봄스테이 갤러리 (시발점)

2021.02 피치존 스튜디오 (DOUBLE FOOD)

2021.03 대구 무제여관&다닐살롱(2 Artist)

 

기획전

2021.01 위너스캔X앤드뉴 (WANTED)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