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상공회의소는 22일 안산상의 A동 대회의실에서 윤화섭 안산시장, 박은경 안산시의회 의장, 김광호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의장, 김운걸 안산세무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장 및 기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제48회 상공의 날 기념’ 및 ‘제31회 안산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안산상공대상은 ▲경영대상 : 새솔다이아몬드공업㈜ 맹주호 대표이사 ▲기술대상 : 성림유화㈜ 김민정 대표이사 ▲근로대상 : 태양금속공업㈜ 황명찬 노조위원장이 각각 받았다.

이어 국무총리 표창(1명),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3명),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3명), 경기도지사 표창(3명), 안산시장 표창(3명), 안산시의회 의장 표창(3명),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안산지청장 표창(3명), 유관기관 감사패(7명) 등 상공의 날 정부 유공 포상자에 대한 전수 식도 함께 열렸다.

이성호 안산상의 회장은 기념사에서 “지난 1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밤낮으로 노력하신 상공인 여러분이 있기에 오늘 이 자리가 더욱 의미 있다”며 “안산 상공인 여러분과 수상자분들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 기업이 행복할 수 있도록, 상공인 여러분이 행복할 수 있도록 안산상공회의소가 지역경제의 구심적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