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안산환경재단은 지난 21일 재단 대표실에서 주식회사 디에스클린과 클린 도시 안산시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클린 도시 구현을 위해 상호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향후 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각종 지역사회공헌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지원키로 했다.

아울러 △시민건강증진과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및 정보 공유 △자원 재순환과 일회용품 자제 등 자원순환 우수사례 발굴·보급 및 안산 형 자원순환 시스템 기반 구축 협력 △자원 재순환 관련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 발굴 협력 등을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윤기종 재단 대표이사는 “일회용품 줄이기 등 자원 재순환의 문제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미래사회와 미래세대들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자원 재순환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사회의 변화를 재단이 주도해가겠다”고 밝혔다.

김재만 디에스클린 대표는 “더 많은 시민분께서 환경의 가치를 깨닫고, 환경 지키기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청년경영인으로서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에스클린은 각종 환경 캠페인 및 지역 봉사활동 등을 활발히 전개하며 일회용품 줄이기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는 환경부 지정 예비 사회적 기업이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