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히트 뮤직 제공

방탄소년단이 한국어, 영어에 이어 일본어 곡으로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처음으로 진입했다.

13일(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핫 100 최신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2일 공개한 일본어 신곡 '필름 아웃'이 81위를 기록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7월 발매한 일본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더 저니~'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14위로 오른 바 있다. 하지만 일본어 곡으로 메인 싱글 차트에 입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로서 방탄소년단은 영어, 한국어, 일본어 3개 언어의 노래를 연이어 핫 100에 진입시키는 기록을 세웠다.

'필름 아웃'은 빌보드 최신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1위를 기록했다.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3위,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는 5위를 차지했다.

한편 '필름 아웃'은 일본 영화 '극장판 시그널 장기 미해결 사건 수사반'의 주제곡이기도 하다.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애절한 가사가 돋보이는 발라드 장르로 멤버 정국이 작곡에 참여해 일본의 록밴드 백 넘버(back number)와 함께 완성했다.

 

/정유진 기자 coffee17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