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만족…저렴한 임대조건
교통만족…인근 GTX-A노선·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신설
▲ 파주운정 지구조감도 /사진제공=LH인천
▲ 파주운정 지구조감도 /사진제공=LH인천
▲ 파주운정 단지조감도 /사진제공=LH인천
▲ 파주운정 단지조감도 /사진제공=LH인천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파주운정3 A30블록 10년공공임대주택리츠를 공고(4월 7일)하고,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청약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예상 입주 시기는 올해 10월로 입주대기 시간이 매우 짧다.

'10년공공임대주택리츠'는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이사와 전세 걱정 없이 10년 동안 거주할 수 있고, 10년이 지나면 우선 분양받는 것도 가능해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신혼부부와 무주택자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공급금액(안) (단위 : 호, 천원)
청약일정(안)

이번에 공급되는 파주운정3 A30블록 10년공공임대주택리츠는 우수한 입지 여건을 갖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수원-문산간고속도로와 함께 자유로 및 제2자유로 등 교통망이 풍부해 서울과 타 수도권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인근에 GTX-A 노선과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도 신설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가까운 거리에 초·중·고교 등 교육시설들과 함께 중심상업지구가 만들어지고, 근교에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이 위치하여 생활 편의성도 뛰어나다. 또한, 산책과 나들이하기 좋은 근린공원이 인접하여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해당 단지는 전용 59㎡(266세대)·74㎡(144세대)·84㎡(268세대) 평면 타입으로 설계되었는데, 특히 84B타입(15세대)의 경우 두 세대가 한 집에 거주할 수 있는 구분형 세대로 고안되어 눈길을 끈다. 별도의 현관이 있고, 주방, 화장실까지 따로 분리되어 두 세대가 독립적으로 생활하기에 안성맞춤인 구조이다.

각 세대에는 홈 네트워크, 원격검침, 무인택배 등을 지원하는 첨단 디지털 시스템과 함께 대기전력 차단장치, 절수기를 비롯한 에너지 절약에 특화된 웰빙 시스템이 설치되어 한층 편리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김신호 기자 kimsh58@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