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에서 가산점 확보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고 5일 전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높은 경찰 합격률을 자랑하는 인서울 전문학교로, 이 학교만의 독자적인 커리큘럼이 고3 학생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채용시험의 전 과정을 교내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도우며, 나아가 가산점까지 최대로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경찰공무원 시험에 있어서 최대 5점 만점의 가산점을 확보하기 위해 방학과 학기 중에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실용글쓰기 자격증, 경비지도사 자격증, 무도단증 2급 취득을 위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학생들은 별도로 시간을 내어 준비하지 않아도 학교를 다니면서 총 5점의 가산점을 준비할 수 있다. 특히 유도, 합기도, 용무도는 교내에서 자체 승단 심사를 진행하고 있어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경찰 채용시험의 필기, 체력, 면접시험을 교내에서 준비할 수 있다. 공채와 특채 각 전형에 맞게 커리큘럼을 구성, 운영하고 있으며 동국대 박사 출신 교수진의 지도하에 필기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그리고 체력전담 교수진 지도하에 교내 체력단련실에서 체력시험 5종목을 준비하고 있다. 학생들의 실전감각을 높여주기 위해 실제 시험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운동기구들을 활용해 연습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면접단계는 경찰출신 교수진과 함께 모의면접을 실시하며 대비하고 있다. 개별, 조별 모의면접을 실시하고, 끝난 후 피드백을 통해 면접실력을 키운다.

그 결과,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대거 배출하고 있으며, 작년 경찰고시반 응시생 기준 ‘경찰합격률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