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6일, 2021년도 1차 경찰공무원 시험이 치러진 가운데 다가오는 8월 2차 경찰시험 및 내년 경찰개편 시험을 대비하는 학생들 사이에서 효과적으로 경찰 시험을 준비하는 커리큘럼의 인서울 전문학교가 눈길을 끌고 있다.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바로 그곳이다. 이 학교는 학생들의 경찰채용시험 전 과정을 함께 대비하고 있으며, 특히 경찰 가산점을 대비하는 커리큘럼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경찰공무원 시험에서 최대 5점 만점의 가산점을 취득하기 위해서 교내에서 가산점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태권도, 유도, 합기도, 킥복싱 등의 무도수업과 경비지도사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를 다니면서 총 5점의 가산점을 확보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경찰공무원 채용 전과정을 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방학 혹은 학기 중 특강을 통해 가산점까지 완벽히 준비할 수 있다. 본교 커리큘럼만 잘 따라온다면 누구나 보다 쉽고 빠르게 경찰읠 꿈을 이룰 수 있다.”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이 학교에서는 경찰 공채와 특채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경찰 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동국대 박사출신 및 경찰출신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필기, 체력, 면접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주기적으로 실전모의고사를 진행해 취약점을 파악하고 발전시키고 있다. 특히 교내에 체력단련실을 마련해놓아 실제 시험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운동기구들을 활용해 체력단계를 준비하고 있다. 그리고 고시반 학생들은 개인 열람실 및 최신식 동영상 강의를 제공받으며 시험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실무역량 및 동기부열르 위해 경찰서, 중앙경찰학교 등과 같은 실무기관에서의 현장실습 활동도 적극 진행 중이다.

그 결과,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특히 2021년에는 경찰고시반 응시생 기준 합격률 1위를 달성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