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파티플래너, 웨딩플래너, 푸드디자인, 공간플라워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 교육그룹인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구 인천문예)가 4일 매경미디어그룹 매경닷컴과 매경비즈가 주최해 더플라자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1 제 6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전했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시상식은 매경닷컴과 매경비즈가 주최하고 매일경제, MBN,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 식약처가 후원해 개최됐으며,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각 부문에서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는 민간기업과 공기업, 기관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가 ‘제 6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에서 창의적인 교육으로 사회, 경제 전반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인재 경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인재 경영 부문에서 수상은 로이문화예술학교가 유일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파티플래너, 푸드디자인, 공간플라워 전공을 개설한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내실 있는 실무 이론과 현장실습, 해외연수 프로그램 등으로 ‘라이프 스타일 비즈니스’를 선도하는 특성화 교육 전문기관이다.

파티웨딩플래너, 호텔조리푸드스타일링, 공간플라워연출, 디저트제과제빵, 호텔바텐더, 커피와인, 카지노딜러 등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기술력과 창의력을 융합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특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50여개에 달하는 기업을 교내에 초청해 예비 졸업생 채용 인터뷰를 진행하는 ‘로이잡페어’ 등 특급호텔과 대기업, 해외기업으로 매년 합격자를 배출하며 우수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한편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우선 선발 모집 중이며, 수능,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는 열린 입학사정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전형과 모집일정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