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10명 중 7명 “필요,
소비 촉진·경제활성화 도움”

경기도민 10명 중 7명은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이 '필요하다'고 응답한 조사 결과가 나왔다.

6일 도에 따르면 지난달 5일 도민 1000명을 대상으로 2차 재난기본소득 관련 여론조사를 했다.

그 결과 모든 도민에게 2차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해야 한다는 응답이 68%로 나타났다. 아울러 응답자 71%는 1차 재난기본소득과 동일하게 도민 1인당 10만원씩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답했다.

만약 2차 재난기본소득이 지역화폐로 지급된다면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를 촉진해 경제 활성화에 '도움될 것'이라는 응답도 70%로 나타났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지난 4일 국회와 기획재정부에 편지를 보내 “지금의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재정정책을 통해 소비를 촉진함으로써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1차 재난지원금을 넘어서는 규모의 재난지원금을 지역화폐로 지급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도가 여론조사기관인 ㈜케이스탯리서치에 의뢰해 전화 조사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신뢰 수준은 95%, 표본오차 ±3.1%p다.

/임태환 기자 imsens@incheonilbo.com



관련기사
이재명 '전국민 재난지원금' 시동…민주당도 공론화 이재명 경기지사발 '재난지원금 보편지급' 논의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 그동안 이 지사의 나홀로 외침을 외면해온 정부와 여당이 전 국민 재난지원급금 지급에 속속 동참의 목소리를 내면서 기대감이 한껏 높아지고 있다.허영 민주당 대변인은 6일 브리핑을 통해 “재난지원금 전 국민 지급에 대한 논의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묵묵히 고통을 감내한 국민을 위로하는 동시에 생존을 위한 것”이라며 “민생과 경제 등 회복을 위해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이 필요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그동안 이 지사의 재난지원금 보편지급 주장에 말을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