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시설관리공단 뉴 비전 선포...신뢰받는 1등 공기업 도약 다짐
▲ 서구시설관리공단이 2일 서구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New 비전' 선포식을 열고 있다.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이 2020년을 맞아 'New(뉴) 비전'을 선포, 제2도약을 선언했다.

서구시설관리공단은 2일 서구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단 'New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이번 선포식은 공단 창립 20주년을 맞아 제2도약을 위해 추진됐다.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변화를 고려해 새로운 비전을 설정, 지속가능한 행복서비스 공단을 실현하기 위해서다.

공단은 '행복한 구민, 신뢰받는 1등 공기업'을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했다.

또 경영철학으로 sg경영(안전 (safety good)·서비스 (service good)·고객만족 (satisfaction good))을 설정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서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해 지속성장 중장기전략 수립한데 이어 미래 발전 모델을 구축했다.

또 전 직원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미래지향적이며,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새로운 비전을 선정했다.

특히 새롭게 선정된 비전은 공단 내 조직 변화와 혁신을 통해 한 단계 도약하고 전문성을 바탕으로 구민에게 신뢰받는 고객감동 서비스를 선사하겠다는 직원들의 의지가 반영됐다.

이에 따라 올해에는 미래 신사업 발굴과 함께 부서 간 칸막이를 없애고 직원들의 화합·단합·일체감 조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여기에 공단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도적 개선과 시스템화'에도 주력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김남기 이사장은 "지난 한 해는 우리 공단의 우수성과 저력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새로운 비전선포를 시작으로 55만 서구민들에게 행복을 선사하고, 신뢰받는 1등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은경 기자 lotto@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