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손희선)은 공·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인 '처음학교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의 이해와 사용능력 향상을 통해 2020학년도 유아모집·선발을 원활히 진행하고자 마련했으며 50곳의 공·사립 유치원  입학관리업무 담당자가 참석했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입학을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학부모의 불편해소와 유치원 업무경감에 도움을 줄 것이다. 

특히 2020학년도부터는 모든 이천 관내 공·사립유치원이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하여 유아를 선발할 예정이다.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는 다음 달 1일부터 학부모 온라인 서비스가 개통되고 우선모집 접수기간은 11월 5∼ 7일, 일반모집 접수기간은 11월 19∼ 21일이다.

한편,이천교육청은 2020학년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의 학부모이해를 높이기 위해 10월 22일에 이천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학부모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손희선 교육장은"유치원은 유아들이 처음으로 경험하는 학교이며 행복한 유치원교육을 위해 유아들의 선발은 공정하게 이루어져야 한다"며 "공·사립유치원이 모두 참여하여 진행되는 2020학년도 유아모집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지도록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천=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